● 엔진으로 부터 발생하는 고열이 배터리 내부에 충진된
전해액에 전달되지 않게 하여 배터리의 정상적인 성능이
장시간 지속될수 있도록 한것.
- 전해액이 50℃이상유지될경우 배터리 내구성 성능이
급격히 떨어지는 경향이 발생되어 이를 해소.
- 배터리 보증기간 불만족함 해결.
● 단열소재로 내피와 외피가 접합구성된 본체를 구성하고 본체를 프레스 금형으로 프레스하여 배터리커버가 전개된 형태로 성형되게 하고,전개된 성형품을 중첩한다음 연결부 리벳(Rivet)이음하여 사각형상의 배터리 커버가 구성되게 하고 배터리 커버를 배터리 외면에 씌워질수 있게 한것.
●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과 소음이 운전석으로 침투하지 못하도록 다양한 판 모양으로 제조되는 사이드 인슐레이터들이 캡의 하부 및 엔진룸(Engine room) 프레임에 추가적으로 장착됨. - 조립시 갭단차에 품질확보가 용이.
● 커버와 흡음재가 분리되어 제조된 종래의 구조를 대신하여
흡음재와 강성보강재가 일체로 압착되어 제조됨으로
생산 원가를 절감할수 있음.
● 압착이 이뤄진 상태에서 성형이 이루어지므로 제품의
두께를 줄일수 있는 효과가 있음.
● 현무암을 이용하여 부직포를 얻고 이 부직포를 이용하여 자동차용 내장재사용.
● 생산성 향상
:절단금형을 이용한 성형시 금형날 마모도줄여 금형내구성 증대.
● 소재 사용후 폐기처분시 고온에서 소각처리 가능케 하여
유해물질의 배출을 방지케 하며,고온으로 소각하더라도
현무암 섬유는 소각잔유물로 남아 회수, 재활용 할수 있게 한것.
● 자동차의 소음기에 장치하여 사용하는 흡음재의 제조장치
- 제조공정이 간단함.
- 제작에 많은 시간과 인력을 절감할수 있음.
● 흡음제의 제조공정이 복잡하고,번거로워서 생산성이 떨어짐 해결.
● 제작에 많은 시간과 인력이 낭비됨 해소.
● 유리섬유가 서로 엉키면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크림프성이나 벌키성이 우수한 크림프 벌키사가 되게 함.
● 크림프벌키사를 고객이 요구한 중량에 맞추어 지정된 포장용기 포장(비닐,Meah bag외)하는 흠읍제의 제조장치.
● 열가소성 수지와 강화섬유가 결합된 열가소성 수지를 사용하여 부품이나 제품형태의 열가소성 복합재를 제조함에 있어 제조공정을 단순화시키고 투자비용을 최소화 하며 복잡한 형상의 성형도 가능하고,성형몰드의 수정이 용이한 열가소성 복합재 제조방법을 제공함.
● 종래의 오픈몰드(Open mold)형태는 열가소성 소재를 탈거시
발생되는 소재의손상,공정간 이동시 상온에 노출된 소재의
급격한 냉각,가압시 섬유배열의 변형과 압출에 의한
소재손실 및 복잡한 제조공정이 발생.
● 예열및 냉각성형을 실시함으로써 예열몰드 내부에서 용융된
열가소성 수지가 강화섬유 내부에 적절히 함침될 수 있도록
하여 우수한 성형성을 확보할수 있도록 한것.
● 자동차용 흡음재 제조장치에 여러가닥의 유리섬유사들로 방적된 다수의 조사들을 권출하기 위한 권출가이드와 이송 안내부를 설치하고 타측에는 회전 가능토록 집게지그 장치로 턴케이블,노즐어셈블리가 승강가능하게 장치됨.
● 자동화 제어장치부 구비하고 제어장치부는 미리 설정된
속도로 턴케이블 회전시키다가 위치검출기에 의해 정지됨.
● 턴테이블을 감속에 이어 구동 정지,노즐어셈블리를 수직강하
다수의 노즐에 압축공기를 주입하여,노즐부내에서 크림프
벌키사로 형성시킴.
● 일정량이 되면 절단후 노즐어셈블리 수직상승시키고 턴테이블
다시 테이블 속도로 회전되게 제어하도록 구성함.